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2025학년도 1학기 교내장학 1차 신청 안내(1/15 ~ 1/23)
2025.01.08
1150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교내장학 1차 신청 및 서류제출 기간을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니,
기간 내에 신청하시어 장학대상자에서 제외되는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 재학생 문의 (02-2204-8000)
※ 신·편입생은 입학처로 문의 (02-2204-8600)
2. 신청기간 : 2025 / 01 / 15 (수) ~ 01 / 23 (목)
3. 산업체위탁교육 협약 장학
- 대상 : 산업체위탁교육 협약 기관(기업)에 재직 중인 자
(단, 2023년 이후 입학생은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입학한 경우에만 신청 가능)
- 입학 시 산업체전형 및 군위탁전형으로 입학한 자는 재직확인 완료 후 해당 장학 자동적용
(협약기관이직 확인이 완료된 경우 해당 장학이 자동적용 되며, 학적유지신청자 및 퇴사자는 장학 자동적용되지 않음)
- 산업체전형 및 군위탁전형으로 입학한 자 중 중도 휴학 후 복학한 경우는 제출 필수
4. 장학종류 (세부조건 확인 : 학교 홈페이지 > 학사안내 > 장학 > 일반장학금)
장학구분 | 지급대상 | 신청 대상 | 장학금액 | 제출서류 | 비고 |
보훈장학 | 보훈본인(배우자) | 신규 | 수업료 전액 | 본인/ 배우자 :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원본 1부 | 직전학기 [보훈 본인(배우자) 예외] [장기복무제대군인 예외] |
보훈(손)자녀 | 신규 | 수업료 전액 | (손)자녀 : 대학수업료등면제대상자증명서 원본 1부 | ||
장기복무제대군인본인 | 신규 | 수업료 50% | 제대군인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원본 1부 | ||
북한이탈주민 | 신규 | 수업료 전액 | 1.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1부 (시청, 구청) | ||
대양재단 | 본교 소속 교직원 | 신규 | 내규에 따름 | - 본인 : 재직증명서 1부 | 직전학기 |
학교법인 대양학원 소속 교직원 | |||||
학교법인 대양학원 수익 및 투자기관 소속 임직원 | |||||
협약장학 | 산업체위탁교육 협약 | 기존 | 협약에 따름 | 아래 서류 中 택 1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 산업체위탁교육협약 장학 : 2023년 이후 입학생은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입학한 경우에만 적용 가능. (이외 전형으로 입학한 경우 적용 불가) |
원격교육 협약 | |||||
국가고시장학 | 재학 중 국가고시 합격자 | 신규 | 수업료 전액 | 사법, 행정, 외무고시, 군법무관, 기술고등고시, 감정평가사 및 공인회계사 | 입학 전 합격자 장학 적용 불가 |
복지장학 | 장애인장학 | 신규 | 수업료50%(본인), | - 본인 : 복지카드 사본(장애인증명서) 1부 - 가족 : 복지카드 사본(장애인증명서) 와 | |
외국인장학 | 수업료 50% | 외국인등록증 또는 여권 사본 1부 | 직전학기 평점평균 2.0 이상 | ||
다문화가정장학 | 수업료 30% | - 본인: 주민등록초본 1부 - 자녀: 주민등록초본과 가족관계증명서 각 1부 표기되어 있어야 함. | |||
기초생활 | 기초생활수급자 | 기존 및 신규 | 수업료50% (국가장학금과 중복지급 불가) | 수급자 증명서와 국가장학생 증명서 각 1부 (* 국가장학금 8학기 소진 완료자만 신청 가능) (* 국가장학생 증명서 발급 경로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장학금>증명서발급) | 직전학기평점평균 2.0 이상 |
차상위계층장학 | 차상위계층자 |
※공적서류 발급방법
구분 | 발급 방법 (*무료) | 비고 |
국민연금가입증명서 |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www.nps.or.kr) 접속 > 자주 찾는 민원 서비스 > 가입증명서 발급 2. “국민연금가입증명서”프린터발급> PDF로 인쇄 > 파일저장 3. 암호해제 후 본교 온라인 서류 업로드 (※ 파일 암호 해제 필수) | 협약장학 신청자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1. 건강보험관리공단 홈페이지 (www.nhis.or.kr) 접속 > 자주 찾는 민원 서비스 >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2.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프린터발급> PDF로 인쇄 > 파일저장 3 . 암호해제 후 본교 온라인 서류 업로드 (※ 파일 암호 해제 필수) |
5. 신청방법 : 온라인으로'신청' & '장학 서류 첨부'
▶신청 매뉴얼 : 첨부파일 ‘붙임. '교내장학 신청 및 신청확인 방법’ 확인
1) 신청 경로 : 홈페이지 로그인→마이페이지→학생서비스→장학신청
2) 서류 제출 : 해당 증빙서류 파일 업로드
※ 제출 서류는 2025. 01. 01. 이후 발급 서류만 인정
- 첨부파일 명 :‘학번_이름_서류종류’ 로 저장하여 업로드
(예시) 20123456_김세종_재직증명서
※ 사진을 찍어 제출하는 경우, 내용 확인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업로드 전 파일 확인 필수
※ 증빙서류의 주민번호 뒷자리는 제거 및 마스킹 처리 필수
※ 암호화된 파일은 접수 불가하므로, 암호 해제 필수
3) 신청 [상태] 확인 :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페이지→ 학생서비스→ 장학신청→ 상태확인
('신청' → '접수' 변경 처리는 평일기준 2-3일 소요)
※ '반려'의 경우, 장학 재신청 필수
6. 보훈장학 원본서류우편 제출처
(05000) 서울시 광진구 군자로 121 세종사이버대학교, 무방관 109호 학생지원팀 보훈장학담당자
※ 봉투에 '재학생 보훈장학서류 재중' 표기하여 송부
7. 문의 : 02-2204-8000
※ 교내장학 '신청' → '접수' 변경 확인 (개별적으로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 '접수' 상태의 장학은 적용 예정이며, 수강신청 및 등록기간(2/4 ~ 2/12)에 고지서에서 확인 가능
2025. 1. 8.
학생지원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