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패션비즈니스학과

새로운 세상을 깨우는 당신의 의미있는 도전, 세종사이버대학교가 함께 하겠습니다.

학과소개패션비즈니스학과학과소개

"Where Fashion meets Management
(패션과 경영이 만나는 곳)"
전략적 패션경영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한
사이버대학교 최초의 4년제 패션비즈니스 전공학과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는 패션디자인에 편중된 기존의 의상학과와는 달리, 다이나믹한 소비자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진정한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인을 양성하기 위한 실무 중심의 전문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패션산업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선구적인 고등교육 과정을 제공합니다.

학과개요

패션산업에서의 직군을 크게 2가지로, 패션상품을 제작하는 분야인 패션상품개발(패션디자이너)과 관련된 직종과 패션상품으로 상업(비즈니스)을 하는 과정에 관련된 직종(패션머천다이저, 패션마케터,패션에디터, 샵매니저, VMD, 패션기업 CEO 등)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패션비즈니스학과는 후자에 해당하여, 패션상품으로 비즈니스를 하는 과정에 필요로 하는 이론과 실무적 지식을 깊이있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구체적으로, 패션마케터나 샵매니저 등과 같이 패션기업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직/간적접인 다양한 마케팅커뮤니케티션을 담당하거나, 패션기업을 창업 혹은 경영할 수 있는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곳입니다.

위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본 학과 프로그램은 아래에 제시된 각 분야별 질문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4가지 의 체계적인 전공분야수업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공과목 로드맵 참고)

전공과목 로드맵
패션상품을 어떻게 기획/디자인하는가?, 패션상품기획, 서양복식사, 패션스타일링, 패션산업의 이해, 패션디자인, 소재와색채, 패션머천다이징, 기초드로잉, 디지털패션디자인, 패션정보분석, 의복구성학 , 브랜드에 어떻게 가치를 불어넣을 것인가?, 패션마케팅, 패션마케팅, 소비자행동, 시장조사론, 브랜딩, 패션저널리즘, 소셜미디어마케팅, 인터넷마케팅, 마케팅전략 , 소비자에게 어떻게 상품을 전달할 것인가?, 패션유통, 패션과유통, 비주얼머천다이징, 패션사진 ,  소매관리, 상권분석, 공간디자인개요 및 스케치, 디지털샵시뮬레이션, 패션상품을 어떻게 기획/디자인하는가?, 기업경영, 경영학 원론, 경제학 입문, 경영정보론, 조직행동론, 온라인쇼핑창업론, 글로벌소매기업전략, 글로벌패션비즈니스, 고객만족경영론, 기업가정신과 창업

또한, 국내 4년제 대학에서는 최초로 개설되는 패션비즈니스학과는 수업과 병행하여 패션 현장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 싶은 직장인들이 자기 개발과 함께 학위 취득이 가능하도록 지도합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권합니다.

  • 백화점, 대형쇼핑몰, 패션산업 등의 유통 종사자로서 자기 개발과 창업에 대한 준비를 하고자 하는 자
  • 4년제 대학의 학사학위취득을 원하는 전문대 졸업생으로서 대학원 진학을 비롯하여 좀더 도전적으로 사회활동을 하고자 하는 자
  • 패션비즈니스로 전업을 고려하는 예비 패션인으로서 패션비즈니스에 대한 전문 교육으로 전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자 하는 자
학과특징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인 양성을 위한 경쟁력 강화, 패션 전문인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 과정, 학과 주도의 패션 커뮤니티 형성, 사이버 대학의 특성을 극대화한 콘텐츠 구성, 세종대학교 대학원 진학 프로그램 , 패션비즈니스 학과의 선구자적 역할 , 석사 이상의 실무 경험자로 구성된 강사진 , 온라인을 통한 담당교수의 일대일(1:1) 학과지도
학과연락처
학과연락처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대표 연락처 02-2204-8669  
김지은 교수 02-2218-8453 jkim@sjcu.ac.kr
김경아 교수 02-2204-8045 kkakdk@sjcu.ac.kr
임선아 튜터 02-2204-8061 limse122@sjcu.ac.kr
최원영 조교 02-2204-8667 wy2000@sjcu.ac.kr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