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MBA학과
우수 교수진을 확보하여, 수요자 중심의 이론적이고
현실적인 교과과정을 제공하는 경영대학원 MBA학과
우수 교수진을 확보하여, 수요자 중심의 이론적이고
현실적인 교과과정을 제공하는 경영대학원 MBA학과
학력 |
KAIST 박사 KAIST 석사 KAIST 학사 |
---|---|
경력 |
現 세종사이버대학교 MBA 주임교수 現 공공데이터 전문위원 現 외교부자체평가위원 現 성남시 기술자문위원 現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연구이사 現 한국콘텐츠정보학회 편집위원 現 글로벌경영학회 대표편집위원 前 공공데이터전략실무위원회 前 연세대 IT정책전략연구소 연구교수 前 엔씨소프트 前 한국산업기술진흥원 前 삼성SDS |
논문 |
해외논문 Intelligent information deriving using network panel data management system in marketing research Decision support system for service quality management using customer knowledge in public service organization Customer service quality improvementin the public sector through the internet Cooperation, service quality and reputation of a team: A social network approach Modeling the dynamics of medical information through web forums in medical industry 국내논문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U-city 서비스 분류체계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 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U-city 통합운영센터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의료 웹포럼에서의 텍스트 분석을 통한 정보적 지지 및 감성적 지지 유형의 글 분류 모델 막힌 부분을 갖는 네트워크 내 효과적인 경로 탐색을 한 유전 알고리즘 적용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3년 2월 8권 제1호) 소형외식프랜차이즈업체의 원가관리시스템을 위한 데이터참조모델에 대한 연구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Relationships between Consumer Orientation and Employee Satisfaction in Public Services 대학교육기관의 경영성과 개선을 위한 자체평가모델에 대한 연구 : K 대학 사례 사회연결망분석을 이용한 경영정보시스템 화면들의 메뉴 네비게이션설계 및 구현 사회연결망상의 우위와 감성 표현과의 관계 분석: 알츠하이머 웹포럼의 적용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15년 6월 20집 6호) 수상실적 사우수논문상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KPI 이행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우수논문상 U-city 통합운영센터의 U-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서비스참조모델 연구 우수논문상 소형외식프랜차이즈 업체를 위한 원가관리시스템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2013.01.25) 우수논문상 중소의료병원의 서비스품질향상을 통한 환자만족도 제고방안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우수논문상 의료웹포럼을 이용한 사회연결망 분석:장기이용자 대상으로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
학력 |
KAIST 박사 KAIST 석사 KAIST 학사 |
---|---|
경력 |
現 세종사이버대학교 MBA 주임교수 現 공공데이터 전문위원 現 외교부자체평가위원 現 성남시 기술자문위원 現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연구이사 現 한국콘텐츠정보학회 편집위원 現 글로벌경영학회 대표편집위원 前 공공데이터전략실무위원회 前 연세대 IT정책전략연구소 연구교수 前 엔씨소프트 前 한국산업기술진흥원 前 삼성SDS |
논문 |
해외논문 Intelligent information deriving using network panel data management system in marketing research Decision support system for service quality management using customer knowledge in public service organization Customer service quality improvementin the public sector through the internet Cooperation, service quality and reputation of a team: A social network approach Modeling the dynamics of medical information through web forums in medical industry 국내논문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U-city 서비스 분류체계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 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U-city 통합운영센터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의료 웹포럼에서의 텍스트 분석을 통한 정보적 지지 및 감성적 지지 유형의 글 분류 모델 막힌 부분을 갖는 네트워크 내 효과적인 경로 탐색을 한 유전 알고리즘 적용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3년 2월 8권 제1호) 소형외식프랜차이즈업체의 원가관리시스템을 위한 데이터참조모델에 대한 연구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Relationships between Consumer Orientation and Employee Satisfaction in Public Services 대학교육기관의 경영성과 개선을 위한 자체평가모델에 대한 연구 : K 대학 사례 사회연결망분석을 이용한 경영정보시스템 화면들의 메뉴 네비게이션설계 및 구현 사회연결망상의 우위와 감성 표현과의 관계 분석: 알츠하이머 웹포럼의 적용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15년 6월 20집 6호) 수상실적 사우수논문상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KPI 이행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우수논문상 U-city 통합운영센터의 U-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서비스참조모델 연구 우수논문상 소형외식프랜차이즈 업체를 위한 원가관리시스템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2013.01.25) 우수논문상 중소의료병원의 서비스품질향상을 통한 환자만족도 제고방안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우수논문상 의료웹포럼을 이용한 사회연결망 분석:장기이용자 대상으로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
학력 |
KAIST 박사 KAIST 석사 KAIST 학사 |
---|---|
경력 |
現 세종사이버대학교 MBA 주임교수 現 공공데이터 전문위원 現 외교부자체평가위원 現 성남시 기술자문위원 現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연구이사 現 한국콘텐츠정보학회 편집위원 現 글로벌경영학회 대표편집위원 前 공공데이터전략실무위원회 前 연세대 IT정책전략연구소 연구교수 前 엔씨소프트 前 한국산업기술진흥원 前 삼성SDS |
논문 |
해외논문 Intelligent information deriving using network panel data management system in marketing research Decision support system for service quality management using customer knowledge in public service organization Customer service quality improvementin the public sector through the internet Cooperation, service quality and reputation of a team: A social network approach Modeling the dynamics of medical information through web forums in medical industry 국내논문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U-city 서비스 분류체계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 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U-city 통합운영센터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의료 웹포럼에서의 텍스트 분석을 통한 정보적 지지 및 감성적 지지 유형의 글 분류 모델 막힌 부분을 갖는 네트워크 내 효과적인 경로 탐색을 한 유전 알고리즘 적용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3년 2월 8권 제1호) 소형외식프랜차이즈업체의 원가관리시스템을 위한 데이터참조모델에 대한 연구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Relationships between Consumer Orientation and Employee Satisfaction in Public Services 대학교육기관의 경영성과 개선을 위한 자체평가모델에 대한 연구 : K 대학 사례 사회연결망분석을 이용한 경영정보시스템 화면들의 메뉴 네비게이션설계 및 구현 사회연결망상의 우위와 감성 표현과의 관계 분석: 알츠하이머 웹포럼의 적용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15년 6월 20집 6호) 수상실적 사우수논문상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KPI 이행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우수논문상 U-city 통합운영센터의 U-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서비스참조모델 연구 우수논문상 소형외식프랜차이즈 업체를 위한 원가관리시스템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2013.01.25) 우수논문상 중소의료병원의 서비스품질향상을 통한 환자만족도 제고방안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우수논문상 의료웹포럼을 이용한 사회연결망 분석:장기이용자 대상으로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
학력 |
KAIST 박사 KAIST 석사 KAIST 학사 |
---|---|
경력 |
現 세종사이버대학교 MBA 주임교수 現 공공데이터 전문위원 現 외교부자체평가위원 現 성남시 기술자문위원 現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연구이사 現 한국콘텐츠정보학회 편집위원 現 글로벌경영학회 대표편집위원 前 공공데이터전략실무위원회 前 연세대 IT정책전략연구소 연구교수 前 엔씨소프트 前 한국산업기술진흥원 前 삼성SDS |
논문 |
해외논문 Intelligent information deriving using network panel data management system in marketing research Decision support system for service quality management using customer knowledge in public service organization Customer service quality improvementin the public sector through the internet Cooperation, service quality and reputation of a team: A social network approach Modeling the dynamics of medical information through web forums in medical industry 국내논문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U-city 서비스 분류체계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 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U-city 통합운영센터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의료 웹포럼에서의 텍스트 분석을 통한 정보적 지지 및 감성적 지지 유형의 글 분류 모델 막힌 부분을 갖는 네트워크 내 효과적인 경로 탐색을 한 유전 알고리즘 적용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3년 2월 8권 제1호) 소형외식프랜차이즈업체의 원가관리시스템을 위한 데이터참조모델에 대한 연구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Relationships between Consumer Orientation and Employee Satisfaction in Public Services 대학교육기관의 경영성과 개선을 위한 자체평가모델에 대한 연구 : K 대학 사례 사회연결망분석을 이용한 경영정보시스템 화면들의 메뉴 네비게이션설계 및 구현 사회연결망상의 우위와 감성 표현과의 관계 분석: 알츠하이머 웹포럼의 적용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15년 6월 20집 6호) 수상실적 사우수논문상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KPI 이행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우수논문상 U-city 통합운영센터의 U-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서비스참조모델 연구 우수논문상 소형외식프랜차이즈 업체를 위한 원가관리시스템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2013.01.25) 우수논문상 중소의료병원의 서비스품질향상을 통한 환자만족도 제고방안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우수논문상 의료웹포럼을 이용한 사회연결망 분석:장기이용자 대상으로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
학력 |
KAIST 박사 KAIST 석사 KAIST 학사 |
---|---|
경력 |
現 세종사이버대학교 MBA 주임교수 現 공공데이터 전문위원 現 외교부자체평가위원 現 성남시 기술자문위원 現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연구이사 現 한국콘텐츠정보학회 편집위원 現 글로벌경영학회 대표편집위원 前 공공데이터전략실무위원회 前 연세대 IT정책전략연구소 연구교수 前 엔씨소프트 前 한국산업기술진흥원 前 삼성SDS |
논문 |
해외논문 Intelligent information deriving using network panel data management system in marketing research Decision support system for service quality management using customer knowledge in public service organization Customer service quality improvementin the public sector through the internet Cooperation, service quality and reputation of a team: A social network approach Modeling the dynamics of medical information through web forums in medical industry 국내논문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U-city 서비스 분류체계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 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U-city 통합운영센터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의료 웹포럼에서의 텍스트 분석을 통한 정보적 지지 및 감성적 지지 유형의 글 분류 모델 막힌 부분을 갖는 네트워크 내 효과적인 경로 탐색을 한 유전 알고리즘 적용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3년 2월 8권 제1호) 소형외식프랜차이즈업체의 원가관리시스템을 위한 데이터참조모델에 대한 연구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Relationships between Consumer Orientation and Employee Satisfaction in Public Services 대학교육기관의 경영성과 개선을 위한 자체평가모델에 대한 연구 : K 대학 사례 사회연결망분석을 이용한 경영정보시스템 화면들의 메뉴 네비게이션설계 및 구현 사회연결망상의 우위와 감성 표현과의 관계 분석: 알츠하이머 웹포럼의 적용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15년 6월 20집 6호) 수상실적 사우수논문상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KPI 이행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우수논문상 U-city 통합운영센터의 U-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서비스참조모델 연구 우수논문상 소형외식프랜차이즈 업체를 위한 원가관리시스템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2013.01.25) 우수논문상 중소의료병원의 서비스품질향상을 통한 환자만족도 제고방안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우수논문상 의료웹포럼을 이용한 사회연결망 분석:장기이용자 대상으로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
학력 |
KAIST 박사 KAIST 석사 KAIST 학사 |
---|---|
경력 |
現 세종사이버대학교 MBA 주임교수 現 공공데이터 전문위원 現 외교부자체평가위원 現 성남시 기술자문위원 現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연구이사 現 한국콘텐츠정보학회 편집위원 現 글로벌경영학회 대표편집위원 前 공공데이터전략실무위원회 前 연세대 IT정책전략연구소 연구교수 前 엔씨소프트 前 한국산업기술진흥원 前 삼성SDS |
논문 |
해외논문 Intelligent information deriving using network panel data management system in marketing research Decision support system for service quality management using customer knowledge in public service organization Customer service quality improvementin the public sector through the internet Cooperation, service quality and reputation of a team: A social network approach Modeling the dynamics of medical information through web forums in medical industry 국내논문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U-city 서비스 분류체계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 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U-city 통합운영센터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의료 웹포럼에서의 텍스트 분석을 통한 정보적 지지 및 감성적 지지 유형의 글 분류 모델 막힌 부분을 갖는 네트워크 내 효과적인 경로 탐색을 한 유전 알고리즘 적용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3년 2월 8권 제1호) 소형외식프랜차이즈업체의 원가관리시스템을 위한 데이터참조모델에 대한 연구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Relationships between Consumer Orientation and Employee Satisfaction in Public Services 대학교육기관의 경영성과 개선을 위한 자체평가모델에 대한 연구 : K 대학 사례 사회연결망분석을 이용한 경영정보시스템 화면들의 메뉴 네비게이션설계 및 구현 사회연결망상의 우위와 감성 표현과의 관계 분석: 알츠하이머 웹포럼의 적용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15년 6월 20집 6호) 수상실적 사우수논문상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KPI 이행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우수논문상 U-city 통합운영센터의 U-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서비스참조모델 연구 우수논문상 소형외식프랜차이즈 업체를 위한 원가관리시스템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2013.01.25) 우수논문상 중소의료병원의 서비스품질향상을 통한 환자만족도 제고방안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우수논문상 의료웹포럼을 이용한 사회연결망 분석:장기이용자 대상으로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
학력 |
KAIST 박사 KAIST 석사 KAIST 학사 |
---|---|
경력 |
現 세종사이버대학교 MBA 주임교수 現 공공데이터 전문위원 現 외교부자체평가위원 現 성남시 기술자문위원 現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연구이사 現 한국콘텐츠정보학회 편집위원 現 글로벌경영학회 대표편집위원 前 공공데이터전략실무위원회 前 연세대 IT정책전략연구소 연구교수 前 엔씨소프트 前 한국산업기술진흥원 前 삼성SDS |
논문 |
해외논문 Intelligent information deriving using network panel data management system in marketing research Decision support system for service quality management using customer knowledge in public service organization Customer service quality improvementin the public sector through the internet Cooperation, service quality and reputation of a team: A social network approach Modeling the dynamics of medical information through web forums in medical industry 국내논문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U-city 서비스 분류체계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 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U-city 통합운영센터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의료 웹포럼에서의 텍스트 분석을 통한 정보적 지지 및 감성적 지지 유형의 글 분류 모델 막힌 부분을 갖는 네트워크 내 효과적인 경로 탐색을 한 유전 알고리즘 적용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3년 2월 8권 제1호) 소형외식프랜차이즈업체의 원가관리시스템을 위한 데이터참조모델에 대한 연구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Relationships between Consumer Orientation and Employee Satisfaction in Public Services 대학교육기관의 경영성과 개선을 위한 자체평가모델에 대한 연구 : K 대학 사례 사회연결망분석을 이용한 경영정보시스템 화면들의 메뉴 네비게이션설계 및 구현 사회연결망상의 우위와 감성 표현과의 관계 분석: 알츠하이머 웹포럼의 적용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15년 6월 20집 6호) 수상실적 사우수논문상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KPI 이행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우수논문상 U-city 통합운영센터의 U-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서비스참조모델 연구 우수논문상 소형외식프랜차이즈 업체를 위한 원가관리시스템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2013.01.25) 우수논문상 중소의료병원의 서비스품질향상을 통한 환자만족도 제고방안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우수논문상 의료웹포럼을 이용한 사회연결망 분석:장기이용자 대상으로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
학력 |
KAIST 박사 KAIST 석사 KAIST 학사 |
---|---|
경력 |
現 세종사이버대학교 MBA 주임교수 現 공공데이터 전문위원 現 외교부자체평가위원 現 성남시 기술자문위원 現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연구이사 現 한국콘텐츠정보학회 편집위원 現 글로벌경영학회 대표편집위원 前 공공데이터전략실무위원회 前 연세대 IT정책전략연구소 연구교수 前 엔씨소프트 前 한국산업기술진흥원 前 삼성SDS |
논문 |
해외논문 Intelligent information deriving using network panel data management system in marketing research Decision support system for service quality management using customer knowledge in public service organization Customer service quality improvementin the public sector through the internet Cooperation, service quality and reputation of a team: A social network approach Modeling the dynamics of medical information through web forums in medical industry 국내논문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U-city 서비스 분류체계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 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U-city 통합운영센터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의료 웹포럼에서의 텍스트 분석을 통한 정보적 지지 및 감성적 지지 유형의 글 분류 모델 막힌 부분을 갖는 네트워크 내 효과적인 경로 탐색을 한 유전 알고리즘 적용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3년 2월 8권 제1호) 소형외식프랜차이즈업체의 원가관리시스템을 위한 데이터참조모델에 대한 연구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Relationships between Consumer Orientation and Employee Satisfaction in Public Services 대학교육기관의 경영성과 개선을 위한 자체평가모델에 대한 연구 : K 대학 사례 사회연결망분석을 이용한 경영정보시스템 화면들의 메뉴 네비게이션설계 및 구현 사회연결망상의 우위와 감성 표현과의 관계 분석: 알츠하이머 웹포럼의 적용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15년 6월 20집 6호) 수상실적 사우수논문상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KPI 이행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우수논문상 U-city 통합운영센터의 U-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서비스참조모델 연구 우수논문상 소형외식프랜차이즈 업체를 위한 원가관리시스템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2013.01.25) 우수논문상 중소의료병원의 서비스품질향상을 통한 환자만족도 제고방안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우수논문상 의료웹포럼을 이용한 사회연결망 분석:장기이용자 대상으로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
학력 |
KAIST 박사 KAIST 석사 KAIST 학사 |
---|---|
경력 |
現 세종사이버대학교 MBA 주임교수 現 공공데이터 전문위원 現 외교부자체평가위원 現 성남시 기술자문위원 現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연구이사 現 한국콘텐츠정보학회 편집위원 現 글로벌경영학회 대표편집위원 前 공공데이터전략실무위원회 前 연세대 IT정책전략연구소 연구교수 前 엔씨소프트 前 한국산업기술진흥원 前 삼성SDS |
논문 |
해외논문 Intelligent information deriving using network panel data management system in marketing research Decision support system for service quality management using customer knowledge in public service organization Customer service quality improvementin the public sector through the internet Cooperation, service quality and reputation of a team: A social network approach Modeling the dynamics of medical information through web forums in medical industry 국내논문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U-city 서비스 분류체계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 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U-city 통합운영센터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의료 웹포럼에서의 텍스트 분석을 통한 정보적 지지 및 감성적 지지 유형의 글 분류 모델 막힌 부분을 갖는 네트워크 내 효과적인 경로 탐색을 한 유전 알고리즘 적용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3년 2월 8권 제1호) 소형외식프랜차이즈업체의 원가관리시스템을 위한 데이터참조모델에 대한 연구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Relationships between Consumer Orientation and Employee Satisfaction in Public Services 대학교육기관의 경영성과 개선을 위한 자체평가모델에 대한 연구 : K 대학 사례 사회연결망분석을 이용한 경영정보시스템 화면들의 메뉴 네비게이션설계 및 구현 사회연결망상의 우위와 감성 표현과의 관계 분석: 알츠하이머 웹포럼의 적용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15년 6월 20집 6호) 수상실적 사우수논문상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KPI 이행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우수논문상 U-city 통합운영센터의 U-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서비스참조모델 연구 우수논문상 소형외식프랜차이즈 업체를 위한 원가관리시스템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2013.01.25) 우수논문상 중소의료병원의 서비스품질향상을 통한 환자만족도 제고방안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우수논문상 의료웹포럼을 이용한 사회연결망 분석:장기이용자 대상으로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
학력 |
KAIST 박사 KAIST 석사 KAIST 학사 |
---|---|
경력 |
現 세종사이버대학교 MBA 주임교수 現 공공데이터 전문위원 現 외교부자체평가위원 現 성남시 기술자문위원 現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연구이사 現 한국콘텐츠정보학회 편집위원 現 글로벌경영학회 대표편집위원 前 공공데이터전략실무위원회 前 연세대 IT정책전략연구소 연구교수 前 엔씨소프트 前 한국산업기술진흥원 前 삼성SDS |
논문 |
해외논문 Intelligent information deriving using network panel data management system in marketing research Decision support system for service quality management using customer knowledge in public service organization Customer service quality improvementin the public sector through the internet Cooperation, service quality and reputation of a team: A social network approach Modeling the dynamics of medical information through web forums in medical industry 국내논문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U-city 서비스 분류체계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 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U-city 통합운영센터의 서비스 품질 지향적 U-서비스참조모델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2012.02) 의료 웹포럼에서의 텍스트 분석을 통한 정보적 지지 및 감성적 지지 유형의 글 분류 모델 막힌 부분을 갖는 네트워크 내 효과적인 경로 탐색을 한 유전 알고리즘 적용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3년 2월 8권 제1호) 소형외식프랜차이즈업체의 원가관리시스템을 위한 데이터참조모델에 대한 연구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핵심 성과지표 달성도를 이용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수립에 대한 사례연구 Relationships between Consumer Orientation and Employee Satisfaction in Public Services 대학교육기관의 경영성과 개선을 위한 자체평가모델에 대한 연구 : K 대학 사례 사회연결망분석을 이용한 경영정보시스템 화면들의 메뉴 네비게이션설계 및 구현 사회연결망상의 우위와 감성 표현과의 관계 분석: 알츠하이머 웹포럼의 적용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15년 6월 20집 6호) 수상실적 사우수논문상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와 KPI 이행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공공서비스 품질개선전략 우수논문상 U-city 통합운영센터의 U-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서비스참조모델 연구 우수논문상 소형외식프랜차이즈 업체를 위한 원가관리시스템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2013.01.25) 우수논문상 중소의료병원의 서비스품질향상을 통한 환자만족도 제고방안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우수논문상 의료웹포럼을 이용한 사회연결망 분석:장기이용자 대상으로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2015.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