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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소개

학과소개 동영상 자막입니다

우리 게임엔터테인먼트학과는 게임을 이용해서 엔터테인먼트를 한다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최근 트렌드를 보면 가상현실, 증강현실, 프로그램과 같은 것들이 게임과 접목이 되어서 새로운 활용 새로운 산업에 기여하고 있거든요. 그럴 때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입니다.우리학교는 사이버대학으로써 게임을 가르치는 학교로는 유일한 학교에요. 우리가 사이버대학이긴 하지만 게임분야에서 실습실도 갖추고 있고 실습실에서 자율적으로 주말에 모여서 게임개발도 하고, 자체적으로 게임제작을 하는 동아리도 있구요. 가상현실 장비 등이 갖춰져 있기도 하고 학생들이 직접 실제 실습실에서 활용 할 수 있습니다.지금 우리 학과에 구성 인원들을 들여다보면 실제로 게임을 개발하는 학생들이 70%가 되기 때문에 그런 학생들이 이런 동아리모임이나 학교모임을 통해서 인적인 교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서로 모르는 것에 대해서 경험이 있는 학우로부터 배울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큰 장점입니다.지금 정부나 또는 미래 산업의 방향이 실감형 컨텐츠 쪽으로 포커스를 많이 맞추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단지 게임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고 지금 새롭게 이러한 실감형 컨텐츠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서 우리가 게임이라는 부분에 어떻게 잘 적용해서 새롭게 만들 수 있는가, 또 그런 능력을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 그러한 것이 갖춰져야 그런 미래지향적인 컨텐츠 산업에 적합한 그중에서도 엔터테인먼트, 게임분야에 적합한 인력을 배출하고 좋은 직장에 취업, 학생 자신의 발전을 지향할 것입니다.

교육과정및자격증소개 동영상 자막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우리 게임엔터테인먼트학과의 교과과정, 자격증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희 게임엔터테인먼트학과는 여러분들이 생각 하시는 것처럼 게임분야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같이 가미한 학과라고 이야기할 수 있고요. 자세한 학과 소개는 다른 과정을 통해서 충분히 소개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주로 교과과정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떠한 자격증이 있는지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우선 저희 전공 교과과정을 보면 1학년이 되어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게임에 관련된 가장 기본적인 공부를 하는 첫 번째 해가 되겠죠. 미술에 관련된 기본적인 공부 그리고 좋은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아이디어발상법 그리고 컴퓨터 그래픽이라고 하는 기술을 이용해서 많은 게임들이 그래픽적인 표현을 하고 있죠 ‘컴퓨터그래픽스개론’을 컴퓨터그래픽을 이용한 다양한 사례들을 공부하게 될 것입니다. 그 다음에 ‘디지털게임의이해와실제’에서 여러분들이 게임을 공부하고 온 사람이든 게임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이든 아니면 게임을 앞으로 공부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기초적인 이론을 여러분들과 같이 공부하게 되는 ‘디지털게임의이해와실제’. 그리고 게임에서는 스토리가 굉장히 중요하죠. ‘스토리컨셉’. 스토리를 개발할 때 어떻게 개발하고 스토리보드를 그려서 실제로 게임이나 게임 배경에 대해 전문적으로 그리는 게임배경디자이너들이 주로 알아야 할 것들은 바로 ‘컨셉아트’입니다. 게임디자이너가 좋은 스토리라인과 세계관을 이런 ‘컨셉아트’를 통해서 시각적으로 표현해내는 이런 기본적인 공부를 1학년때 공부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2학년이되면 1학년때 배웠던 내용을 기반으로 해서 공부하게 되는데 기본적인 것들뿐만 아니라 좀 더 나아가서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것들 것 설명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기법’이라던가 또는 게임을 실제로 개발하기 위해서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알기쉬운게임제작’이라는 과목이 준비되어 있고요. 기본적으로 ‘타이포그래픽과모션그래픽’, 프로그램에서의 가장 기본적인 공부라고 할 수 있는 ‘C프로그래밍’까지 공부할 수 있고 더 나아가서는 게임에서 가장 중점이라고 할 수 있는 캐릭터를 어떻게 디자인하는가에 대한 것을 2학기에 공부할 수 있습니다.‘게임디자인실전’이라고 하는 과목은 게임에 대한 기획 과목입니다. 게임디자이너가 게임을 어떻게 디자인하는가에 대한 기초적인 공부를 배울 수 있고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꿈인 분들을 위해 디지털페인팅을 통해서 실제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능력을 높힐 수 있는 부분, 또한 인터페이스디자인 게임에서 인터페이스 굉장히 중요하죠 UI, GUI 인터페이스가 있는데 그런 기본적인 공부 또한 할 수 있고, 우리가 흔히 PC에서 가장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판타지 이런 RPG, MMORPG 대규모의 사람들이 모여서 하는 RPG게임에 대한 공부가 ‘MMORPG’로 이어집니다. 3학년 4학년에 가면 좀 더 심화하는 과정으로 들어가는데 3학년때는 여러분들이 그래픽을 공부하고 싶은 사람, 디자인을 공부하고 싶은 사람, 프로그램을 공부하고 싶은 사람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겠죠. 그 외에도 테크디자인을 공부하고 싶은 사람, 4차산업 혁명시대에 3D프린팅이라든가 그와 관련된 IoT 이런 것들을 공부할 수 있는 과목이 3학년에 가면 나오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게임디자이너의 꿈을 꾸고 있다면 이런 전반적인 공부를 다 해야 되겠죠. 특히 그래픽디자이너가 되겠다고 하는 사람에게는 3D애니메이션 과목, 기초애니메이션과목 게임에 관련된 애니메이션, 배경디자인 등이 공부할 수 있는 부분이 되고요. 프로그래머를 지향하는 사람들에게는 JAVA프로그래밍 그 외에도 다른 컴퓨터 관련된 학과에서 프로그램을 같이 공부하면서 실제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갈 수 있습니다.특히 유니티게임, 언리얼게임 같은 것들이 게임엔진으로서 실용적으로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만드는유니티게임제작’이라는 과목. 게임을 만드는데 있어서 기본적인 자료 리소스가 될 수 있는 ‘포토그라피’수업, ‘모바일게임디자인’, ‘엔터테인먼트컨텐츠디자인’ 이런 것들을 폭넓게 알 수 있고 최근에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트렌디한 과목 또한 같이 공부할 수 있게 됩니다. 4학년 때는 전체적으로 깊이 있게 ‘졸업작품제작’을 통해서 게임을 직접 개발해 본다거나 전문성을 드러내서 발전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하구요. 영상을 공부하고 싶은 사람한테는 ‘3D입체영상’이라든가 그에 관련된 ‘엔터테인먼트컨텐츠연출론’, 영상에 대한 연출, ‘앱콘텐츠’ 또 새로운 테크디자인에 관련해서는 ‘뉴미디어아트’, ‘미디어컨텐츠개론’, ‘엔터테인먼트컨텐츠비즈니스’, ‘헐리우드의디지털특수효과’ 등을 통해 4학년때 필요한 전문적인 심화된 과목을 공부 할 수 있습니다.그러면 이어서 자격증이나 수료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격증은 교육부에 신청해서 정식으로 교육부장관명의로 인정받는 영상콘텐츠전문가 자격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수료증이 있는데 수료증은 3D애니메이션디렉터전문가, 게임전문가, 실감영상콘텐츠전공트랙, 게임전공트랙, 3D테크디자인전공트랙 수료증 등 교과목 공부를 충실히 해나간다면 이런 관련된 수료증을 받을 수 있고요. 이런 수료증을 통해 학생의 취업을 위한 하나의 경력으로서 또는 개인의 포트폴리오로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준비해두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형태의 자격증이든 수료증이든 간에 앞으로 관련된 회사나 전문적인 분야에서 일할 때 내 능력을 증명해주는 하나의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을 것 입니다.오늘 이렇게 게임엔터테인먼트학과의 교과과정과 자격증과 수료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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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개요

게임엔터테인먼트전공트랙, 실감영상콘텐츠전공트랙, 융합디자인전공트랙의 세 가지 전공트랙으로 구성된 게임엔터테인먼트학과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핵심인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를 리드하는 다양한 게임플랫폼의 게임전문가와 실감영상을 기본으로 하며 가장 핫한 미래 영상산업트렌드를 이끄는 가상현실(VR), 다면영상,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홀로그램 등을 제작하는 실감영상콘텐츠전문가, 21세기 4차 산업혁명의 인재로 거듭나는 3D 프린팅, IoT(사물인터넷) 등을 제조하는 융합디자인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글로벌 트렌드변화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창의형 핵심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학과특징

  • 대학 최초 게임엔터테인먼트, 영상콘텐츠, 디자인의 융복합 학과

    2000년 게임PD학과라는 이름으로 개설되어 2001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국내 최초의게임학과이며, 지난 10여 년간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엔터테인먼트콘텐츠, 실감영상콘텐츠,융합디자인 전공트랙과 함께, 보다 전문화되고 특화된 교육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상호 유기적인 실용 교육 시스템

    교과목은 단순 제작에 초점을 맞춘 일반적인 이론교육이 아닌, 실무를 반영한 업계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어 실용적인 학습을 가능케 합니다.

  • 재학생의 70% 이상이 전문 현업 종사자

    이미 현업에 종사하는 다수의 재학생이 상호 교류하며 휴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고, 각 분야의 전문가인 교수와 학생 간의 인적 교류를 통해 재학 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지속적인 휴먼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 자격증 제도와 로드맵 제공

    세분화된 전공트랙 및 자격증 제도를 통해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목표를 성공적으로 성취할 수 있는 로드맵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실용적이면서도 현실적인 미래 비전에 다다르게 합니다.

전공별 자격증 및 수료증

    • 민간자격증 : 융합디자인전문가(예정), 영상콘텐츠전문가
    • 수료증 : 융합디자인전문가, 게임전공트랙, 실감영상콘텐츠전문가, 게임전문가, 3D애니메이션디렉터전문가

학생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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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트랙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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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융합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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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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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대표 연락처 02-2204-8077
장창익 교수 02-2204-8024 jangci@sjcu.ac.kr
배성한 교수 02-2204-8025 shbae@sjcu.ac.kr
장지운 조교 02-2204-8077 woon1182@sjcu.ac.kr
튜터 상담 02-2204-8000 shimjw@sjc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