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re Fashion meets Management패션인의 “베이스캠프(Base Camp)”
패션인에게 든든하고 확실한 버팀목이 되고자 합니다. 실전에서 혼자 해결하기 어렵고, 부족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와서 지식으로든 사람한테로든 도움을 받고 다시 실전으로 나가서 일할 수 있도록 에너지의 원천이 되는 베이스캠프가 되겠습니다.
학과소개
학과소개 동영상 자막입니다
배우고 싶다, 배우기 쉽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
"패션과 경영이 만나는곳"
국내유일!
빅데이터분석을 패션과 접목해 패션트렌드 수업을 진행하는 학과
뿐만 아니라
국내 4년제 대학최초
퍼스널이미지메이킹 전공 개설!
컨러컨설턴트
이미지메이킹 컨설턴트
관련 전문강사 배출~!!
1인 창업을 위해
소비자와 브랜딩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까지다채롭고 실무적인 프로그램 제공!
교육목적 달성을 위한
패션비즈니스학과의 4가지 전공 과정
스마트패션비즈니스
빅데이터를 통한 패션트렌드 예측, 디지털플랫폼을 기반한 패션유통과 마케팅 역량 개발~!!
샵마스터패션비즈니스
패션매장 전문관리자 양성
-소비자쇼핑 경험관리
-매장VMD
-매장브랜딩
패션디자인&상품기획
브랜드 컨셉에 적절한 상품개발 MD&디자이너 양성!
퍼스널이미지메이킹
개인별 신체색을 진단해 최솽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할 수 있는 이미지메이킹 전문역량개발
패션비즈니스, 어떤꿈을 꾸든 세종사이버대학교가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교육과정소개 동영상 자막입니다
자격증소개 동영상 자막입니다
학과개요
패션비즈니스학과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빅데이터분석을 패션과 접목하여 패션트렌드 수업을 진행하는 유일한 학과로서, 4차 산업혁명에 적극적인 대처를 위해 패션빅데이터 분석과 디지털패션마케팅에 대한 역량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 4년제 대학 최초로 퍼스널이미지메이킹 전공과정을 개설하여 컬러컨설턴트, 이미지메이킹 컨설턴트 등의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패션비즈니스의 1인 창업을 위해 소비자와 브랜딩에 대한 심도있는 학습을 제공하는 등 다채롭고 실무적인 프로그램으로 패션비즈니스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적 지식을 깊이 있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실무중심의 학과입니다.
교육목적
이제는 ‘무엇을’이 아니라 ‘어떻게’가 문제~!!
최근 패션비즈니스의 성공여부는 ‘무엇을’ 파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파느냐에 달려있습니다. 더이상 상품으로만 차별화하기에는 힘든 지금 소비자에게 ‘어떻게’ 소구하고, ‘어떻게’ 접근하고, ‘어떻게’ 판매할지에 대한 전략이 비즈니스의 성패를 좌우합니다. 본 학과는 ‘어떻게’에 대한 답을 찾아낼 수 있도록 패션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개발하고 전문인재를 양성합니다.
패션산업 인재들의 재교육
모든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요구하는 환경 속에서 우리는 지금까지 일해온 방식을 바꾸어야 한다는 사실을 모두 잘 알고 있습니다만, 누구도 알려주지 않아 ‘각자도생’밖에 답이 없다는 말이 오르내릴 정도입니다. 이에 본 학과는 이러한 환경 속에서 도태되지 않고, 오히려 확실한 경쟁력을 키워 주어진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재교육의 산실이 되고자 합니다.
특히 2가지에 중점을 두어 교육하고자 합니다. 첫째, ‘디지털 생태계’의 핵심을 이해하고 디지털 상에서, 빅데이터와 같은 디지털화의 효익을 이용하여 패션마케팅 및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해 나갈 수 있도록 역량을 양성합니다. 둘째, 시각적인 어필이 중요한 패션산업에서 직종에 상관없이 개인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되는 “컬러 전문가"를 집중 양성하여 나이에 상관없이 적극적으로 본인의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교육목표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는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4가지 전공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패션비즈니스
패션상품의 수요예측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능력개발과, 디지털플랫폼을 기반으로 패션마케팅홍보를실행할 수 있는 전문역량을 개발
- 샵마스터패션비즈니스
오프라인기반의 패션유통매장을 매니지할 수 있는 전문역량 개발 (매장구성디자인, 소비자 쇼핑경험관리, 직원관리)
- 패션디자인&상품기획
브랜드 컨셉 혹은 다양한 목표와 니즈와 맞게패션상품을 개발(디자인, 소싱, 제작)할 수 있는 전문역량개발
- 퍼스널이미지메이킹
개인별 신체색을 진단해 최상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할 수 있는 이미지메이킹 전문역량개발
학과특징
- 최근 패션산업이 요구하는 인재양성 니즈를 반영한 4가지 전공프로그램 제공
스마트패션비즈니스, 샵마스터패션비즈니스, 패션디자인&상품기획, 퍼스널이미지메이킹
- 다채로운 오프라인 프로그램 제공
전문가 특강, 컬러리스트/ VMD/디지털마케팅 등 다양한 주제의 워크샵 및 자격증 대비반, 동아리 모임 등을 통해 실무에 도움이 되는 학습기회 제공
- 대학원 진학 및 경력지도
지도교수가 직접 학업, 취업, 창업, 전직 등에 대한 1:1 상담과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
-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
패션브랜드MD, 샵마스터, 스타일리스트, VMD, 온라인 쇼핑몰 MD/경영, 모델, 메이크업 아티스트, 패션디자이너, 이미지메이킹 코치 등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는 패션계의 인재들이 모여 인적 네트워크 구축.
이런 분들을 위한 곳입니다~!!
- 패션관련 지식도 경험도 전혀 없지만, 나이와 상관없이 패션산업에서 인생을 펼치고 싶은 예비패션인.
- 패션산업에서의 오랜 경력으로 실무적으로는 익숙하지만, 이론적으로 심도있는 배움에 목말라있는 패션인.
- 국가공인 자격증(컬러리스트 기사) 응시조건으로 4년제 관련학과 학사학위가 필요하신 예비자격증 소지자.
- 대학원에 진학하여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후배 양성을 위해 교편을 잡고싶은 예비교수자.
졸업 후 진로
대학원 진학 및 유학, 패션머천다이저(MD), 샵마스터, VMD, 스타일리스트, 패션관련 교육기관 또는 출판업, 무역, 온라인 쇼핑몰 운영, 패션마케터, 컬러리스트, 퍼스널이미지 메이킹 컨설팅/강사, 패션홍보, 패션잡지 에디터 등
패션비즈니스학과에 입학 시 복수전공으로 다음과 같은 자기설계융합전공이 가능합니다 : 컬러마케팅전공, 패션빅데이터전공, 패션비즈니스창업전공, 패션광고홍보전공, 디자인경영전공, Store Space Planning (매장공간계획)전공
(문의: 김지은 교수 jkim@sjcu.ac.kr)
학과연락처
담당자 | 연락처 | 이메일 |
---|---|---|
김지은 교수 | 02-2204-8697 | jkim@sjcu.ac.kr |
손누리 조교 | 02-2204-8667 | dancenr@sjcu.ac.kr |
튜터 상담 | 02-2204-8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