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경영학부는 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세무·회계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디지털마케팅학과 등 5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영학부의 목표는 세종대왕의 창조정신과 실용주의 정신을 바탕으로 한 「프로페셔널 경영전문인」 양성입니다. 경영학부에서의 학창생활이 끝나면 여러분들은 창의적이고 실력있는 경영분야의 전문가로 우뚝 서게 될 것입니다.

경영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고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경영관리 전문가과정(General Management Specialist), 인적자원관리 전문가과정(Human Resource Management Specialist), 창업경영 전문가과정(Start-up Management Specialist ), 빅데이터경영 전문가과정(Big Data Management Specialist), 스마트팩토리경영 전문가과정(Smart Factory Management Specialist) 등 5개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여 미래를 앞서가는 실력있는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유통물류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에서 최초로 설립되는 학과로서 국가 기간산업으로서 경제성장의 동맥의 역할을 하는 유통 및 물류산업의 전문 인력을 육성합니다. 최근 IT 발전, 뉴미디어의 등장, 글로벌화 등을 접목시킨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는 커리큘럼으로 다가오는 유통물류 혁명의 시대를 이끌어 나갈 유통물류 전문인과 전문경영인을 양성합니다.

세무·회계학과는 세무학 및 회계학의 이론과 실무적용을 위한 교과체계를 기반으로 실무관리자형교육과정과 전문가교육과정을 전개함으로써 미래의 세무 및 회계분야 전문인력에게 최적화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2005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설된 학과로서 각종 매스컴에서 특성화 학과로 소개된 국내 유일의 외식창업 및 프랜차이즈 관련 명품 학과로서, 외식경영관리자 또는 외식분야 예비 창업자로서 필요한 이론과 실무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외식창업경영트랙과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국가적인 지원이 확대되고 있는 프랜차이즈에 대한 다양한 경영이론과 실무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경영트랙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는 국내 최초로 디지털 기술과 마케팅을 접목한 디지털 마케터와 온라인 광고 전문가 교육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회사, 온라인 광고회사, 기업/공공 기관의 광고,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하고 있습니다.

꿈이 있는 사람은 아름답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땀과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사람은 더욱 아름답습니다. 아름다운 사람들이 모여서 미래를 준비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에서 여러분들의 꿈을 실현시켜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