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 |
박사: 세종대학교 외식경영학 석사: 니스국립대 조리예술경영학 학사: 성균관대학교 불문학 Le Cordon Bleu Paris; Diplome de cuisi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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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 |
Chez Simon Owner Chef Park Hyatt Seoul 조리팀 우송대학교 외식산업경영학과 초빙교수 동서울대학교 호텔조리과 겸임교수 Imperial Palace Hotel 조리팀 Sofitel de Paris 조리팀 |
저서 |
2015, 식품과 조리 (Food and Cooking), 지식인 2013, 외식경영론, 이프레스 2012, 와인미학, 와인비젼(2015 Gourmand World Wines & Drinks Awards 음료교육부분 월드베스트 상 수상) 2006. '프랑스 미식 기행', 살림출판사 지식총서시리즈 |
논문 및 실적 |
"2020, The Linkage of High Performance Work Practice(HPWP),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among Gen. Y Hotel Employees,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6(1)
2018, 식용견 문화의 변화와 진화론적 고찰,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4(1): 122-129.
2017, Y세대 조리사의 근로생활의 질(QWL), 심리적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관한 연구,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3(2): 169-180.
2016, 조리직 종사자의 직업가치, 심리적 조직몰입 및 잡 크래프팅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5(5): 119-137.
2015, 묘사적 메뉴 레이블에 따른 고객태도와 구매의도의 차이분석-한식메뉴를 중심으로-, 호텔리조트연구, 14(2): 299-320.
2014, 마케팅 믹스 요인에 관한 소비자 인식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대전지역 'C' 커피전문점 고객을 중심으로,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and Hospitality Research, 28(1): 145-158
2013, 고객을 유혹하는 한식 메뉴 레이블의 개발에 관한 정성적 연구, 관광학연구 37(10): 231-251.
2012, Le marketing de la cuisine francaise en Coree-autour du restaurant francais Chez Simon, 프랑스문화예술연구 41(가을호): 283-301.
2012, 호텔 산업의 인구통계학적인 개요에 따른 일-가정 갈등(WFC)의 차이 분석, 호텔경영학연구 21(5): 85-103
2010. '메뉴 레이블의 설명 유형에 대한 레스토랑 이용 고객의 인식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주한미군 내 서양식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동아시아 식생활 학회지 20(6): 1008-1017.
2004. 'Le marketing de la cuisine francaise en Coree', memoire de D.E.S.S. Universite de Nice Sophia-Antipol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