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보도자료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동문기업 탐방 프로그램 진행

date2017.11.16

view8446


▲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가 동문기업 탐방 프로그램으로, 원앤원(원할머니보쌈) 기업(윗 사진)과 척추 및 정형외과 임플란트 전문업체인 ㈜메디쎄이를 방문한 모습


각계각층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가 최근 동문기업 탐방 프로그램으로 원앤원(원할머니보쌈) 기업과 척추 및 정형외과 임플란트 전문업체인 ㈜메디쎄이를 방문했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학생들은 먼저 원앤원을 방문해 생산본부장의 안내로 김치생산시설,

족발생산시설, 물류시설 등을 차례로 탐방하며 첨단 생산시스템 현장을 둘러봤다. 이후 또 다른 기업 메디쎄이에서는 연구개발 현장과 환자맞춤형 임플란트 제조 공정에 대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경영학과 학생들이 방문한 기업 원앤원은 원할머니 보쌈과 박가부대를 운영하는 42년 전통의 글로벌 외식문화기업이다. 메디쎄이는 척추 및 정형외과 임플란트, 환자맞춤형 임플란트 제조 전문기업으로 2015년 본사 및 생산공장을 충청북도 제천시로 이전함과 동시에 사업을 확장해 멕시코 칠레 브라질 현지법인과 중국 합자법인 등 해외법인을 설립해 해외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장 윤남수 교수는 “이번 동문기업 탐방을 통해 경영학과 학생들은 기업에서 필요한 최신 트렌드 분석, 체계적 지식 습득을 통한 경영 전문인에 한발 다가서게 됐다”며 “경영학과는 현재도 다양한 기업의 CEO, 경영관리자, 전문가들이 재학하며 학업뿐 아니라 기업 탐방으로 각계각층의 우수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영학과 과대표 서기원씨는 “교우들과 동문기업 탐방을 통해 브랜드, 창업, 기업경영 등 실무능력과 창의적 아이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기업관계자와 학생들이 나눌 수 있었다”며 “경영학과에서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따라 기업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현장경험을 더 많이 가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실무형 교수진, 기업 현장탐방 및 경영전문가에 의한 특강, 사이버대학 최초의 라이브(Live) 강의실 운영을 통한 일대일 학습지도를 통해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실천적 경영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윤남수 교수는 “경영학과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경영 등에 대한 최신 교과목을 더해 21세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고 앞선 경쟁력으로 시대를 리드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과 지도를 하고 있다”며 “4차산업혁명의 이해, 4차산업과 비즈니스, 빅데이터 경영, 미래사회와 경영 세미나 등 기존에 없던 새로운 교과목을 사이버대학 최초로 개설했다”고 밝혔다.

ad

또한 “재학 기간 중 1인 1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경영지도사를 비롯한 국가자격증, 경영 빅데이터 분석사 등 민간자격증과 미래지식경영관리사, 창업경영관리사 등 총장명의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구성해 교과과정 이수와 동시에 자격증을 1개 이상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오는 16일까지 2017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 원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출처: 천지일보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440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