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보도자료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에너지경제]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 공모전 ‘행복한 자녀양육, 가보자고!!’ 시행

date2023.09.06

view142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아동학과에서는 오는 9월 한 달 동안 ‘행복한 자녀양육, 가 보자고!!’라는 주제로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자녀를 키우는 양육자로서 경험한 행복한 순간이나, 영유아를 가르치는 보육 현장에서 교사로서 경험한 행복한 순간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목적은 자녀 양육이 인간으로서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경험 중 매우 의미 있고 가치로운 순간임을 인식하고, 저출산 위기에서 보육교사로 사명과 역할에 대한 제고 차원에서 구성됐다.


이사라 아동학과 교수는 "응모자격은 만 5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모든 분들과 어린이집 등 영유아를 교육하는 보육시설종사자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분야는 사진과 동영상(숏폼형식)이며, 참여 방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AI교육센터에서 제작한 3강 강의를 참고한 후 챗GPT를 활용한 합성멀티미디어 제작법을 기반해 제작 후 제출하면 된다"고 전했다.


접수 기간은 9월1일부터 10월1일까지이며, 당선작 발표는 10월23일이다. 시상은 대상 1명(상금50만원 및 상장), 최우수상 3명(상금30만원 및 상장), 우수상 5명(상금20만원 및 상장), 장려상 10명(상품권3만원), 입선작 20명(상품권1만원)이 선발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는 사이버대학 처음으로 아동발달센터를 설립해 재학생들의 보육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실습교육과 상담 교육을 실전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다양한 검사도구 활용, 해석을 가능하게 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 관한 접수 및 문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기사원문 : https://www.ekn.kr/web/view.php?key=20230906010001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