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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산업체 및 군위탁생 재직확인 안내
2023.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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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산업체 및 군위탁생 재직확인 안내
교육부의 사이버대학 산업체 위탁교육 시행계획에 따라 산업체 및 군위탁전형을 통하여 입학한 위탁생을 대상으로 재직확인을 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해당 서류를 기간 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제출기간 : 2023년 8월 28일(월) ~ 9월 8일(금) 17시까지
※ 공적증명서 미제출자는 교육부의 산업체 위탁교육 시행계획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2. 관련규정
가. 교육부의 사이버대학 산업체 위탁교육 시행계획에 따라 위탁전형으로 입학한 경우 매년 9월마다 공적증명서 원본을 통해 산업체(군) 재직 여부 확인
나. 본인 의사에 따라 해당 산업체를 퇴직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제적 처리됨
다. 다만, 아래 호의 경우에는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제적 여부 결정
① 산업체위탁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해당 산업체를 퇴직 또는 이직·전직한 경우
② 산업체의 도산이나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등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퇴직하거나 타 산업체로 이직·전직한 경우
③ 출산 등 기타 해당기관에서 더 이상 재직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제출대상 : 산업체 및 군위탁 전형으로 입학한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
☞ 제출 제외대상
① 2023학년도 가을학기 입학생
② 2023년 8월 졸업생
③ 과거 재직확인 시 학적유지신청서 제출자
4. 제출서류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
☞ 그외 제출 가능 서류
① 산업체(국민연금가입증명서 가능), 군위탁(군복무확인서 원본 등기우편제출 가능)
② 공무원(재직증명서 원본 등기우편제출 가능, 공무원연금내역서 가능)
5. 제출방법 : 팩스 02-2204-8648 또는 02-2204-8005
※ 각 공단의 팩스민원 신청으로만 접수 가능함! 본인이 직접 서류를 팩스 전송하는 경우 불인정!
서류명 | 발급수단 | 제출방법 | 비고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 콜센터 | 1. 건강보험관리공단 콜센터(1577-1000) 전화 2.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팩스 발송 요청 3. 팩스번호(02-2204-8648 또는 02-2204-8005) 입력 <전화 연결 단계> 1577-1000 통화연결 후 → 증명서 발급 1번 → 자격득실확인서 선택 1번 → 보이는ARS 1번 or 음성발급 2번 → 본인 인증 (주민등록번호 or 운전면허번호, 도로명 주소, 현 직장명 입력) → 전송내용(직장명) 선택 후 팩스번호 입력 *신분증 지참 필 | |
인터넷 | 1. 건강보험공단 접속(http://www.nhis.or.kr) 2. 방문자별 맞춤 메뉴>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클릭 3. 인증서 로그인 4. 팩스전송>팩스번호(02-2204-8648 또는 02-2204-8005) 입력 |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 콜센터 | 1. 국민연금공단 콜센터(1355) 전화 2. 국민연금가입증명서 팩스 발송 요청 3. 팩스번호(02-2204-8648 또는 02-2204-8005) 입력 ※ 콜센터 업무시간 : 평일 09시~18시 <전화 연결 단계> 1355 통화 연결 후 → 보이는ARS 1번 or 음성ARS 2번 → 증명서발급 1번 → 본인인증(주민번호, 운전면허번호) → 팩스번호 입력 → 상담사연결 *신분증 지참 필 | 산업체만 가능 |
인터넷 | 1. 국민연금공단 접속(http://www.nps.or.kr) 2. 전자민원서비스>개인인증>개인서비스>증명서 등 발급>가입증명서(국/영문) 클릭 3. 인증서 로그인 4. 팩스전송>팩스번호(02-2204-8648 또는 02-2204-8005) 입력 | ||
군복무확인서 | 등기우편 | 1. 등기우편으로 원본 제출만 가능 2. 주소 : (05000) 서울시 광진구 군자로 121 새날관 102호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처 | 군위탁만 가능 |
공무원 연금내역서 | 콜센터 | 1. 공무원연금공단 콜센터(1588-4321)에 전화 후 상담원 연결 2. 공무원연금내역서 팩스로 발송 요청 3. 팩스번호 02-2204-8648 또는 02-2204-8005 | 공무원만 가능 |
공무원 재직증명서 | 등기우편 | 1. 등기우편으로 원본 제출만 가능 2. 주소 : (05000) 서울시 광진구 군자로 121 새날관 102호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처 | 공무원만 가능 |
6. 유의사항
가. 건강보험증, 사업자등록증 등 유사 서류는 인정하지 않으며, 위 제출서류만 인정
나. 공단 콜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단에서 학교로 팩스 전송된 서류만 접수 가능
다. 서류가 수신되면 접수완료 SMS 발송 (다음날 오전까지 SMS 없는 경우 접수확인 연락 요망)
7. 퇴직자 · 이직자 안내
가. ‘퇴직자’ 및 ‘본교 미협약 산업체 이직자’ 제적 처리 예외
: 퇴직하는 경우 제적 처리 되지만, 첨부된 학적유지(변동)신청서와 추가제출서류(해당자에 한함)를 제출하여 불가피한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 위탁교육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예외 적용 가능
나. ‘본교 타 협약 산업체 이직자’ 자격 변동
: 첨부된 학적유지(변동)신청서와 공적증명서 원본 제출 시 및 이직·전직한 산업체 장학으로 변경 적용
다. 제출서류
: 학적유지(변동)신청서 1부 및 추가제출서류(해당자에 한함) 1부
라. 제출방법
: 이메일(apply@sjcu.ac.kr) 또는 팩스(02-2204-8648, 02-2204-8005) 발송
마. ‘퇴직자’ 및 ‘본교 미협약 산업체 이직자’ 장학안내
: 2023학년도 2학기까지는 지금까지와 동일한 장학을 적용받고, 2024학년도 1학기부터는 산업체/군위탁과 관련한 장학혜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지금까지 받으신 장학금을 다시 학교에 환급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8. 문의 : 02) 2204-8600
입학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