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스마트러닝] 로그인을 위해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1. 모바일 인증서 복사가 잘못되었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인증서를 삭제하고 복사를 다시 해주세요.
2. 인증서 등록을 했더라도 스마트러닝과 연동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다시 한 번 등록하시고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3. 모바일 앱을 삭제 후 다시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스마트러닝] 스타플레이어 실행시 "게임런처로 StarPlayer App을 통해 동영상 재생 중에도 녹화가 가능하기에 해당 기능을 차단하였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는 경우.
모바일 폰에서 설정에서 게임런처 프로그램 삭제 후 다시 스타플레이어 실행하시면 됩니다.
[스마트러닝] 스타 플레이어 영상과 음성의 싱크가 맞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단말기 제조사 별로 사용하는 칩셋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가능한 하드웨어가속 모드가 다릅니다.
렌더러 모드1, 렌더러 모드2 로 변경하여 해결이 가능하며 디바이스 자체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지 않을 경우 ‘렌더러 모드 사용안함’ 또는 ‘기본플레이어 사용’으로 해당 문제의 해결이 가능합니다.
[스마트러닝] 다운로드 된 파일이 내 강의실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1) iOS의 경우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생성할 때에, 타이틀을 기준으로 파일명을 생성합니다. 파일 생성 시 특수문자 (\ / : * ? " < > |)가 포함되는 경우에는 파일이 생성되지 않으므로, 내 강의실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2) 다운로드 완료 이벤트(download_content)를 성공 값으로 전달 받지 못하였을 경우, 다운로드가 완료 되더라도 파일이 생성되지 않으므로, 내 강의실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요청에도 파일이 생성이 되지 않는다면 StarPlayer 폴더를 삭제하여, 저장되어 있는 DB를 삭제한 뒤 콘텐츠를 다시 다운로드 받아 시도 바랍니다.
[스마트러닝] 네트워크 연결상태가 불안정하거나 콘텐츠 URL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1)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 한 경우
2) 브라우저 캐시 문제로 인해 정상적인 정보를 호출하지 못하였을 경우
-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하여 대기시간이 지연되면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어 해당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 브라우저 캐시문제로 인해 새로 업데이트 된 값이 스타플레이어로 전달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