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 입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 이서준 학우 인터뷰
2022.09.21
1716
💕자기소개 7년간 게임 업계에서 시스템 기획자로 종사하다가 새로운 미래를 그리기 위해서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를 선택한 3학년 이서준입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 선택 이유 제가 그리고 있는 개발자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있어서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 기본 로드맵이 가장 체계적으로 잘 설정이 되어 있어 제가 향후에 어떤 개발자가 되고 싶은지 선택하는 데 있어서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주는 부분이 너무 좋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 제가 7년동안 게임 업계에서 근무를 하면서 개발이라는 부분은 굉장히 단편적인 부분으로만 보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여러가지 커리큘럼과 수업을 들으며 개발에 대해새 직접적으로 체험했을 때 개발에 대한 시선이 단편적인 부분에서 입체적으로 변했다는 점이 저에게 있어서는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과 추천 동아리 현재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창업동아리와 국가 기술 자격증 뿐만이 아닌 국제 자격증까지 취득하고자 하는 여러 사람들이 모여 있는 자격증 스터디, 그리고 현업 개발자들이 모여있는 현업 개발자 모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7년간 게임회사에서 근무했었던 그런 여러가지 경험들을 바탕으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개발자 모임에 참여하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멘토로서 조언 일단 자신이 어떤 개 발자가 될 것인지에 대해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 드신다면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제공하는 로드맵을 참고해 주시는 것이 목표설정에 도움이 가장 많이 될 것이라고 저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졸업하게 됐을 때 단순히 졸업장 뿐만 아니라 전문가 자격증이나 수료증도 같이 획득해서 나갈 수 있는 그러한 사람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기소개:
7년간 게임 업계에서 시스템 기획자로 종사하다가 새로운 미래를 그리기 위해서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를 선택한 3학년 이서준입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 선택 이유
제가 그리고 있는 개발자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있어서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 기본 로드맵이 가장 체계적으로 잘 설정이 되어 있어
제가 향후에 어떤 개발자가 되고 싶은지 선택하는 데 있어서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주는 부분이 너무 좋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
제가 7년동안 게임 업계에서 근무를 하면서 개발이라는 부분은 굉장히 단편적인 부분으로만 보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여러가지 커리큘럼과 수업을 들으며 개발에 대해새 직접적으로 체험했을 때
개발에 대한 시선이 단편적인 부분에서 입체적으로 변했다는 점이 저에게 있어서는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과 추천 동아리
현재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창업동아리와 국가 기술 자격증 뿐만이 아닌
국제 자격증까지 취득하고자 하는 여러 사람들이 모여 있는 자격증 스터디, 그리고 현업 개발자들이 모여있는 현업 개발자 모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7년간 게임회사에서 근무했었던 그런 여러가지 경험들을 바탕으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개발자 모임에 참여하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멘토로서 조언
일단 자신이 어떤 개 발자가 될 것인지에 대해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 드신다면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제공하는
로드맵을 참고해 주시는 것이 목표설정에 도움이 가장 많이 될 것이라고 저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졸업하게 됐을 때 단순히 졸업장 뿐만 아니라 전문가 자격증이나 수료증도 같이 획득해서 나갈 수 있는 그러한 사람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