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학과(청소년코칭상담학과)
청소년지도, 청소년상담, 청소년코칭을 동시에 배우는 교육 플랫폼
세종사이버대학교 청소년학과
청소년지도, 청소년상담, 청소년코칭을 동시에 배우는 교육 플랫폼
세종사이버대학교 청소년학과
학력 |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사회복지학 박사 |
---|---|
경력 |
현)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정책연구부 연구위원 현) 세종시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분과위원 전) 중앙대학교, 상지대학교, 장안대학 출강 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정책연구실 연구원 ■ 자격증 : 사회복지사 1급, 사회조사분석사 2급 |
논문 및 실적 |
Government Consulting Program to Encourage Knowledge Sharing between Nonprofit Social Service Agencies in South Korea. Journal of Social Service Research: 1-14. 2021. 부모-자녀의 행복 수준과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가족요인 분석. 청소년문화포럼, 85-107. 2021.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청소년활동 정책의 혁신전략 및 중점과제. 청소년학연구, 28(5), 327-356. 2021. 소득보장 및 사회통합을 위한 청년 참여소득의 도입 방안. 청소년복지연구, 23(1), 157-186. 2021. 지역사회에서의 아동참여 활성화를 위한 실천 가이드라인 제안. 한국지역사회복지학, 76, 139-169. 2021. The Perception of Leaders Regarding Networking among Nonprofit Social Service Agencies: Focusing on Competitive Environments in South Korea. Journal of Social Service Research, 47(3), 426-441. 2020. BSC에 기반한 청소년수련관의 평가지표 및 결과점수 분석. 청소년학연구, 26(9), 443-465. 2019. 청소년수련관 평가활용의 원인조건에 관한 퍼지셋 질적비교분석. 한국청소년연구, 30(2), 145-175. 2019. 중앙입양원의 운영특성 및 발전방안. 비판사회정책, (58), 159-196. 2018. 사회복지시설평가 연구동향. 한국비영리연구, 9, 71-100. 2010 청소년기의 자원봉사활동 과정 연구: 근거이론 적용. 청소년학연구, 16, 181-208. 2009. 한국청소년패널조사(KYPS) 데이터를 활용한 연구의 동향에 관한 분석. 청소년학연구, 15, 261-285. 2008. 청소년의 사회적 지지와 학교폭력의 관계에서 학교참여의 매개효과. 청소년학연구, 14, 431-452. 2007. 서대문구 청소년정책 기본계획(2020-2022) 수립 연구. 서대문구. 2020 아동참여 표준 가이드라인 개발. 세이브더칠드런. 2020. 2020 중구 청소년 진로활동 욕구조사. 중구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 2020.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평가지표 개발. 여성가족부. 2020. 2020년 청소년자립지원관 운영매뉴얼. 여성가족부. 2020. 2019 서초구 가족의식조사. 서초구교육복지센터. 2019 청소년활동 안전관리방안. 재외동포재단. 2018. 2013청소년 수련시설 욕구조사. 충남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13. 사회복지시설 인증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숭실대학교. 2012. |